본문으로 바로가기
반응형

중국어 전화 응대는 명확하고 자연스러운 톤이 중요해요.

2025년엔 중국과의 비즈니스가 더 활발해질 테니, 실무에서 바로 쓸 수 있는 표현 10가지를 준비했어요.

 

 

 

 

  1. 전화 받기
    • "您好,这里是[회사 이름]。请问有什么我可以帮助您的?"
      (안녕하세요, 여기는 [회사 이름]입니다.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)
    • "喂,[회사 이름]。请问您是哪位?"
      (여보세요, [회사 이름]입니다. 누구세요?)
  2. 연결 요청
    • "我可以和金先生通话吗?"
      (김 씨와 통화할 수 있을까요?)
    • "请帮我转接到销售部。"
      (영업 부서로 연결해 주세요.)
  3. 부재중 안내
    • "对不起,李小姐现在不在座位上。您要留言吗?"
      (죄송합니다, 이 씨는 지금 자리에 없습니다. 메시지를 남기시겠습니까?)
    • "他正在开会。您要我帮您转告吗?"
      (그는 회의 중입니다. 제가 전해드릴까요?)
  4. 전화 끊기
    • "谢谢您的来电,祝您一天愉快!"
      (전화 주셔서 감사합니다. 좋은 하루 되세요!)
    • "如果有其他需要,请随时联系我们。再见。"
      (다른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. 안녕히 계세요.)
  5. 추가 팁
    • "先生(선생)"이나 "小姐(소저)"로 상대를 부르면 더 정중해요. 예: "王先生(왕 선생)."
    • 간단명료하게 말하면 통화가 훨씬 매끄러워질 거예요!

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