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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본어 전화 응대는 정중함이 핵심이에요.

2025년, 일본 기업과의 교류가 늘어나면서 실무에서 바로 쓸 수 있는 표현을 알아두면 큰 도움이 됩니다.

아래 10가지를 참고해 보세요!

 

 

 


  1. 전화 받기
    • "お電話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。[회사 이름]でございます。"
      (전화 주셔서 감사합니다. [회사 이름]입니다.)
    • "[회사 이름]の[성]でございます。お世話になっております。"
      ([회사 이름]의 [성]입니다. 평소 신세 많이 지고 있습니다.)
  2. 연결 요청
    • "キム様とお話しできますでしょうか?"
      (김 씨와 통화할 수 있을까요?)
    • "営業部におつなぎいただけますか?"
      (영업 부서로 연결해 주실 수 있나요?)
  3. 부재중 안내
    • "申し訳ございません、イ様はただいま席を外しております。"
      (죄송합니다, 이 씨는 지금 자리를 비우고 있습니다.)
    • "会議中でございます。折り返しお電話いたしますか?"
      (회의 중입니다. 다시 전화드릴까요?)
  4. 전화 끊기
    • "お電話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。またお気軽にご連絡ください。"
      (전화 주셔서 감사했습니다.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세요.)
    • "失礼いたします。"
      (실례하겠습니다.)
  5. 추가 팁
    • "様(사마)"를 붙여 상대를 존중하세요. 예: "田中様(다나카 사마)."
    • 일본어는 끝까지 예의를 지키는 게 중요하니 "ございます" 같은 표현을 활용해 보세요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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